Considerations To Know About 상위노출

가을의 대표적인 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근래에는 여름부터 피고 있다. 멕시코 원산이며 관상용으로 들여온 귀화식물이다. ③ 분포-동두천시 전 지역 ④ 용도-관상용으로 사용한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알리고 싶지 않은 내용이지만 그동안 동두천 주민들이 느껴왔던 고통이 얼마나 컸는지 알리기 위해 이 같은

상패동 고령 신씨 신도비군을 지나서 상패동 새말로 진입하면 마을회관을 지나 강원상회라는 조그만 구멍가게가 나오는 데 이 가게 앞 경작지 일대에서 유물이 수 습되었다.

전만 해도 자기 가마가 원형으로 남아 있었으나 지금은 파손되어 형체를 알 수 없다. 현재 가마가 있었을 것으로 보이는 주변에는 불에 탄 흙이 남아 있으며 주변에서는 요벽과 백자편이 발견된다.

문화재는 조상들이 남긴 유산으로서 삶의 지혜가 담겨 있고 우리가 살아온 역사를 보여주는 귀중한 유산이다. 고적답사를 가면 볼 수 있는 성곽· 옛무덤·불상이나 불탑 그리고 옛그림·도자기·고서적 등을 비롯한 유형의 것과 함께 판소리·탈춤과 같이 형체는 없지만 사람들의 행위를 통해 나타나는 무형 문화재들도 있다.

③ 분포-동두천 소요산, 마차산, 왕방산, 칠봉산 ④ 용도-관상용, 사료용, 옛날에 민간에서는 뿌리를 이뇨(利尿)에 사용하였다.

③ 분포-동두천의 주택가, 들녘, 과수원, 초지 등에서 흔히 잘 자란다. ④ 용도-식용, 약용

그러나 현재 이곳은 공사 등으로 인해 훼손이 심하여 현상을 파악하기 힘들다. 유물은 산사면의 경작지와 마을 남쪽편의 구릉 상면에 이르기까지 넓게 분포해

일부 자료에 ‘이담’이 혹은 ‘일담(一潭)’으로도 불렸다는 기록이 나타나지만 「양주읍지」를 비롯한 각종 기본 자료에는 일담(一潭)이 이담(伊淡)을 대치하여 나타나는 예가 없다. 따라서 등 일부 자료에 나타나는바 조선 전기에는 일담(一潭), 조선 후기에는 이담(伊淡)으로 불렸다는 기술은 그 근거를 찾을 수 없다.

동두천 시내에서 광암동 부처고개를 지나 턱거리마을로 들어서면 쇠목마을 가는 길이 나온다. 아스팔트와 get more info 시멘트 등으로 포장된 소로 길을 지나 쇠목 방향으로 진행하면 미군 부대 사격장이 나온다. 이 사격장을 지나 계곡을 따라 뚫린 길을 거슬러 올라가면 군데 군데 민가와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는 쇠목마을이 나온다.

송내동 아차노리 마을입구에는 아차노 리 솟대가 있다. 이 솟대를 주변으로는 논 이 조성되어 있고 북쪽으로는 야트막한 산 지의 사면에 밭이 조성되어 있다. 유물은 솟대 주변의 논과 밭 일대에서 발견된다. 이곳은 아차노리마을의 입구로 송내동 일 대의 평야와 아차노리마을의 내부가 함께 잘 조망되는 지점이다.

• 단풍잎을 들고 있는 모습을 통해 동두천시의 자랑인 소요산 단풍의 수려함을 암시하도록 하였으며, 동두천시를 찾는 사람들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귀엽고 깜찍한 형태로 구성하였다.

상패동 삼충단에서 인곡마을로 향하는 시멘트길을 따라가면 인곡마을에 거의 못미처 김해 김씨 묘역이 조성되어 있다. 유물은 이 묘역의 앞쪽 비닐하우스와 그 인근에서 수습되었다. 수습된 유물은 기와가 주를 이루는데 격자문과 선조문이 함께 시문된 수키와편 과 세장하고 촘촘한 어골문이 시문된 암 키와가 수습되었다.

지역의 특성을 알기 위해서는 위치와 면적, 지형과 지질, 토양, 기후, 하천, 자연재해 등을 살펴보아야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